2025/08/17 2

세대별 선호 저가 커피 브랜드 분석 (대학생, 직장인, 중장년층)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는 다양한 소비자층의 일상 속에 깊이 파고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대별로 커피를 소비하는 방식과 선호 브랜드가 다르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대학생, 직장인, 중장년층이 각각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고, 어떤 요소를 기준으로 커피를 소비하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대학생 선호 저가 커피 브랜드대학생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디한 분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세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 커피 브랜드 중에서도 ‘가성비’와 ‘SNS 공유용 비주얼’을 모두 만족시키는 브랜드를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컴포즈커피와 더벤티는 음료 사이즈가 크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포장 디자인이나 매장 인테리어가 감각적이어서 대학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대부..

지역별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비교 (서울, 수도권, 지방)

최근 몇 년 사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가 급격히 늘어나며 소비자들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서울, 수도권, 지방 등 지역에 따라 브랜드 선호도, 입지 전략, 창업 방식 등에서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지역별로 어떤 저가형 커피 프랜차이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지, 지역 특성에 따라 어떤 특징이 나타나는지를 심층 분석해보겠습니다.서울 지역 저가 커피 브랜드 현황서울은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중심지입니다. 특히 저가형 브랜드는 강남, 홍대, 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장해왔습니다. 대표적으로 빽다방, 컴포즈커피, 더벤티 등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은 직장인 및 대학생을 주 고객층으로 확보하고 ..